1. 오늘 당장 긍정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 설계해보고 작성하기
(오늘 한 일)
목표: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열기
긍정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 설계: 지인 한 명에게 강의 오프라인 클래스를 열고 나서 직접 참여 후 피드백 제안. + 클래스 기획 단계 선에서 피드백 스케쥴 잡기
2. 아래 2개 아이템 사례(자율 주행 로봇 청소기, 동화 창장 앱)에 대한 '미리 팔아보기' 시나리오를 만들어 보기.
(1) 아이템 1 : 자율 주행 로봇 청소기
- 사용방식: 로봇이 24시간 ON 되어 있고, 바닥의 청결 상태를 주기적으로 스스로 체크하여 자동으로 청소하는 청소기 제품
가설 세우기: 사무실 및 상업 공간 관리자들은 청소를 자동화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청결 유지에 대한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또한 주기적인 청소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미리팔아보기 시나리오>
- 직접 마케팅: 사무실 및 상업 공간 관리자들에게 직접 연락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제품의 기능과 효용성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사용 경험을 공유하게 한다.
- 고객 사례 연구: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의 경험을 사례 연구로 작성하고, 이를 활용해 제품의 효용성과 효과를 강조한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 파트너십 구축: 청소 서비스 회사 및 상업 공간 관리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로봇 청소기를 함께 제공하고, 협업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2) 아이템 2 : 동화 창작 앱
- 사용 방식 : 모바일 or 태블릿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동화를 만들어볼 수 있는 서비스
- 서비스 양식 : 동화의 배경 이미지가 쭉 리스트로 나오면 원하는 배경 선택
-> 캐릭터 이미지가 쭉 리스트로 나오면 원하는 캐릭터 선택
-> 캐릭터 위에 말풍선에 직접 원하는 문구 넣기 등
이렇게 동화 장면 하나 하나 만들어가는 앱 서비스
<가설 세우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녀의 창의력과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에 관심이 많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화 창작 앱에 호응할 것이다.
<미리 팔아보기>
- 가족 워크숍 개최: 지역 커뮤니티 센터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화 창작 워크숍을 개최한다. 앱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한다.
-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앱을 사용해 만든 창작물로 가족들 간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앱의 활용성을 강조하고, 참가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게 유도한다.
- 교육 기관과의 협력: 특정 어린이 도서관이나 국제 학교와 협력하여 앱을 교육 도구로 제안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사용과 피드백을 수집하여 개선한다. 이를 통해 앱의 교육적 가치를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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