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작성해보기 ]
▶ Bottom-up 방식의 가설 수립 방식 사용
- 문제, 현상 인지 → 시장 유무 파악 → 솔루션 도출
현재 상황 및 문제점
출퇴근 사람이 많은 지하철 안에서 비교적 오래 지하철을 타야 하는 이용자들이 좌석이 꽉 찬 상황에서,
좌석에서 비교적 빠르게 내릴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 앞에서 기다리게 하여 좌석을 앉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다.
시장의 유무 파악
현재 시장에서는 지하철 이용자들의 내리기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은 없다.
솔루션 도출
사용자가 지하철에서 좌석을 기다리는 동안 내릴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 앞에서 기다리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하기 ]
▶ 인지 → 호기심 → 몰입 → 의심 → 욕구 → 구매 → 재구매
인지: SNS를 통해 라이프해킹스쿨 창업 무료 강의 인지
호기심: '무료'라는 강의에 호기심을 가지고 챌린지 형태로 환급 개념을 알게 됨
몰입: n일 동안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선행 과정으로 강의에 몰입하게 됨.
의심: 라이프해킹스쿨에 대한 강의를 의심하여 블로그에 '라이프해킹스쿨 선행 과정'을 검색
욕구: 여러 후기를 보고 괜찮다는 평가가 많고 사람들이 공부해서 얻어가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닫고 신뢰를 얻음
구매: 선행후기 과정 결제
재구매: 선행후기 과정이 맘에 들어 창업부트캠프까지 결제하게 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