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솔직 후기 마케팅 실무 3~5주차 진행과정

by 소랑호젠 2021. 5.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재테크하는 소랑호젠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이어 오늘은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3주차~5주차 진행과정에 대해 작성해볼게요 :)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1~2주차 진행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솔직후기▼

 

[마케팅 실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솔직 후기, 콘텐츠 마케팅 5주 인턴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소랑호젠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코멘토 직무 부트캠프, 5주인턴후기를 남겨보려고해요. 저는 마케터에 관해 막연히 관심만 있었던 비전공자였습니다. 그러다 올해 2021

happy1ife.tistory.com

코멘토 1~2주차 후기▼

 

코멘토 5주 인턴 후기 1~2주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랑호젠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이번 글은 1주 차~2주 차까지 과제 진행 과정과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곧 3

happy1ife.tistory.com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3가지 ▼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3가지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소랑호젠입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참여하면서 '이런 점들은 미리 알고 갔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각자의 상황

happy1ife.tistory.com


3주차 ~ 5주차


3주 차 - 과제 발표 및 3차 과제 수행

3주 차 때는 2차 과제를 실시간으로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후에는 실시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3차 과제를 진행했습니다. zoom으로 진행됩니다. 2차 과제 때 제출했던 ppt 화면 공유 후 발표를 진행했어요. 발표 순서는 멘토님이 지정해주셨고 제가 선택한 회사를 멘토님이 관심 있어하셔서 저를 첫 번째로... 예.. 지목하셨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거라 긴장이 안 될 줄 알았는데 지목받기 전부터 두근두근 되더라고요.😅 발표 때는 더 긴장이 되어 목소리도 떨면서 진행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발표 끝에는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마지막까지 긴장이 유지되더라고요 :) 

 

발표는 2차 과제를 바탕으로 진행했어요. 2차 과제에서는 본인이 세운 월간 플랜을 바탕으로 채널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누구에게 어떤 콘텐츠를 전달할 것인지 타겟팅을 고려해 페르소나를 설정하는 것이었어요. 페르소나에 맞는 채널별 톤앤매너와 콘텐츠 기획 방안도 함께 고려하면서 2차 과제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제 차례가 끝나고 한 사람당 약 10분~15분 정도 리드 멘토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셨어요. 저의 경우, 피드백받으면서 좋았던 점이 피드백을 하실 때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방법, 조언을 알려주신 것이 저에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약 정답만 알려주셨다면 생각하지도 않고 피드백 그대로 수용했을 텐데 말이죠. 

 

그리고 각자 발표를 마칠 때마다 또는 모든 발표가 끝난 후 과제를 진행하면서 궁금했던 사항을 멘토님께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 시간이 소중하고 유용했습니다. 제가 질문한 것뿐만 아니라 다른 멘티분들이 궁금해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해주실 때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꼭 과제에 대한 질문이 아니라 마케터 현업에 대한 내용, 에이전시, 인하우스 장점과 단점 등 이런 부분들이 취업 준비할 때도 도움이 되었어요 :)

 

3주 차 - 3차 과제 수행

3차 과제는 3주차 발표가 끝난 후 2주 차 과제에서 세운 페르소나를 반영해 콘텐츠를 만들었어요. 어떤 채널에, 어느 시기에, 어떤 톤앤매너로 발행할 것인지 구체화하여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습니다. 1) 콘텐츠 발행 채널 및 시기 수립 2) 콘텐츠 기획 및 제작 3) 해당 콘텐츠의 정성/정량적 목표 수립 이렇게 3가지를 바탕으로 3차 과제를 진행했어요.

 

콘텐츠를 만드는 건 유튜브, 블로그 운영하면서 많이 해 본 경험 덕분에 3차 과제는 막막해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페르소나, 톤앤매너를 생각하면서 제작해야 했기 때문에 생각이 조금 많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어떤 내용, 어떤 색깔을 콘텐츠에 입힐지를 많이 고민했던 것 같아요. 이 경험으로 제가 먼 훗날 만들 개인 브랜드 채널 또한 톤앤매너, 페르소나를 고려하여 콘텐츠를 발행해야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 3차 과제 진행 中▼

3차 과제 中

4주 차 - 3차 과제 피드백 및 과제 수행

4주 차는 3주 차 때 진행한 3차 과제에 대한 서면 피드백을 받습니다. 멘티 각각 제출한 ppt 밑에 멘토님께서 개별 리뷰 및 피드백을 해주셨어요. 제가 받은 피드백은 경쟁사 콘텐츠를 카피하거나 연상시켜 이런 이벤트 콘텐츠는 지양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콘텐츠 제작할 때는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를 잘 파악하여 벤치마킹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3차 과제 피드백 中▼

4주 차의 4차 과제 주제는 월간 플랜 및 제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분기 플랜 수립, 내용은 세 번의 과제에 걸쳐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1주 차 때 수립한 월간 플랜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애초에 세운 플랜대로 콘텐츠가 제작되었는지, 채널의 톤앤매너를 헤치지 않았는지 등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보완할 점을 찾아 마케팅 채널 분기 운영 플랜을 수립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4주 차에 과제 진행 후 5주 차에는 3주차 했던 것처럼 발표를 진행했어야 했는데요,, 정말 아쉽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끝까지 참여하지는 못했습니다. 5주차 때 멘토님께서 멘티분들께 해드린 피드백을 코멘토 클래스룸에 업로드 해주셔서 저도 다른 분들꺼 보면서 마무리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D

 

다음 포스팅은 코멘토 참여시 꿀팁!

포스팅을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